한국을 대표할 초대형 복합휴양시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28일 2차 분양 돌입
한국을 대표할 초대형 복합휴양시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28일 2차 분양 돌입
  • 조송현 기자 조송현 기자
  • 승인 2022.10.26 11:02
  • 업데이트 2022.10.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관광단지 핵심 관광시설로 거듭날 '롯데리조트' 내 '롯데캐슬' 생활숙박시설
리조트 내 풍부한 휴양시설 마련 ... 강동몽돌해변 및 화암 주상절리 등 관공명소도 인접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 ...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울산 강동관광단지의 랜드마크 숙박시설로 자리매김할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눈부신 한국 경제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던 '산업도시' 울산시가 이제 북구 '강동관광단지'를 중심으로 '관광도시'의 면모를 갖출 전망이다. 그 중심에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가 최근 353실 1차 분양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28일 2차 분양에 돌입한다. 준공은 2027년 5월 예정이다.

북구에서 현재 진행 중인 '강동관광단지' 개발사업은 136만여㎡ 부지에 약 2조6,000억 원이 투입되는 거대 프로젝트다.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새로운 '관광특구 프리미엄'까지 기대돼 울산의 숙원사업으로 꼽혀왔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이 강동관광단지의 랜드마크 숙박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 2차 분양 대상은 전용면적 63~92㎡ 341실로, 전용면적별로는 ▲63㎡A 163실 ▲63㎡B 7실 ▲92㎡A 95실 ▲92㎡B 76실이다. 울산시 북구 산하동 산 246-10 일원에 공급된다.

2차 분양 물량은 호실에 따라 '멀티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전 호실에 동해바다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것이 장점인데, 2차 물량은 이에 더해 호실에 따라 인근 정자항과 리조트, 도심의 전경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밤에는 울산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리조트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구성됐다. 특히 중도금 대출에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비 규제도 덜해,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적용 받지 않는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울산시 최초로, 최대 규모로, 그리고 유일하게 복합리조트와 결합한 형태의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단지는 속초·부여·제주에 이은 4번째 롯데리조트 안에 들어서는데, 이 리조트는 대지면적만 약 10만8708㎡(축구장 15배)에 달해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로 계획됐다.

리조트 안에는 이번 생활숙박시설을 비롯해 콘도미니엄, 워터파크, 가든형스파, 다이빙풀, 유적공원, 글램핑장 등 거대 규모의 인프라가 예정됐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계약자들은 이 리조트의 인프라들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리조트 인프라에 더해 계약자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우선 43층 높이에 조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 안에는 이피니티풀, 온수풀, 키즈풀, 스카이카페, 쥬스바, 야외테라스 등이 게획됐다. 이어 지하 2층에 위치한 '클럽 블루마리나'에는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들어선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스카이 수영장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의 대표 브랜드 '롯데캐슬'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마곡과 부산에서 인기가 이미 수치로 입증딘 '롯데캐슬' 생활숙박시설만의 특화평면이 적용돼, 전체 호실이 작고 좁은 원룸이 아닌 널찍한 2~3룸으로 설계됐다. 가족 단위까지 흡수할 수 있어 수용 가능한 수요층이 넓어지고 희소성, 편의성도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관광단지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울산 유일의 관광다나지인 '강동관광단지' 내 조성된다. 부지만 약 136만7,240㎡에 달하는 강동관광단지는 현재 서로 다른 테마의 8개 지구로 개발이 추진되고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사계절 언제든 체류 가능한 경상권 대표 복합 휴양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견본전시관은 울산시 남구 달동 645-43 일원에 마련됐다. 가상의 공간에서 단지 전체의 3D 모습과 층별 예상뷰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운영 중으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1833-3001로 문의하면 된다.

<pinepines@injuryti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