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진흥원의 22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대상자 모집 포스터
2014년부터 올해 9년차로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디자인‧제조 특화 및 권역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이 2022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대상자를 모집하기 위해 12일(수), 19일(수) 오전 10시30분부터 총 2회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비 창업팀 및 공고마감일 기준 창업 2년미만 기창업팀이 참가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24일(월) 18시까지 진행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인력·공간·네트워크 등의 창업지원 인프라 및 창업자금(팀별 평균 3,000만 원 이내)과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올해까지 185개 창업팀을 인큐베이팅하였고 100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배출하였다.
전국 유일의‘디자인·제조 특화 및 권역 창업지원기관’으로서 창업 아이템의 디자인 수준을 높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며, 아울러 담임멘토가 창업·경영 상담을 진행하고, 전문멘토가 사회적기업 창업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한다.
또한 창업과정에 필요한 필수 교육과 지역사회 및 민간자원 연계 및 판로지원 등 예비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위한 교육·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은 “디자인 중심의 사회적기업 서비스・비즈니스모델 개발과 적용으로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창출하고, 다양한 디자인 분야들이 형성되어 미래가치 창출과 융합 디자인클러스터를 형성하고자 한다.”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창업 의지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양질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에 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창업희망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모집 관련 세부내용은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1월 24일(월) 18:00까지 참여신청서 및 사업화계획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http://www.seis.or.kr) 또는 (재)부산디자인진흥원 4층 408호로 우편 및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을 위한 사업안내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상시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설명회는 링크 접속(http://naver.me/5nbovayz)하여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051-950-1231,1233 / jiu1028@dcb.or.kr(부산디자인진흥원 4층 408호)
<대표기자, pinepines@injuryti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