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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3) 몸으로 터득하는 도전놀이가 아이를 키운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대
임지연
2024.08.27 14:29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2) 아이들에게서 놀이를 빼앗은 대가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대
임지연
2024.08.06 11:56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1) ‘사회적 뇌’가 아이의 행복과 학습을 이끈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5.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 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07.08 16:22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0) 아이의 뇌는 글자가 아니라 말과 이야기로 자란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5.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 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05.28 17:55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9) 아이의 뇌는 목적 지향적 행동을 하며 자란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5.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 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05.04 09:3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8) 아이의 뇌는 느낌을 기억하며 자란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4.09 13:5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7) 왜 영유아기 교육에서 ‘뇌’에 주목하는가?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3.19 12:16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⑥자연, 놀이, 아이다움을 되찾아주려는 노력, 생태유아교육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2.23 11:3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⑤영유아교육의 핵심 원리, 생활교육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2.08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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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④영유아기 교육의 우선순위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1.29 10:31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③사회적 관계에 굶주린 아이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1.19 15:25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②마음이 병든 아이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1.11 11:57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①아이들의 몸에 나타난 적신호, 건강하게 자라기 힘든 아이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인저리타임
2024.01.04 05:43
지식· 정보
【박선숙 교수의 호스피스 이야기】 (13) 호스피스의 실천 유형별 서비스와 호스피스 팀
호스피스·완화의료는 의사·간호사·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말기환자의 통증 및 증상을 적극적으로 조절하고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사회적·영적 고통을 경감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인적인 돌봄으로 입원형 호스피스, 가정형 호스피스, 자문형 호스피스의 세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에 따른 호스피스 서
박선숙
2022.11.14 10:04
지식· 정보
【박선숙 교수의 호스피스 이야기】 (12) 호스피스 임종 과정에서의 증상과 돌봄
인간은 죽음 앞에서 자신의 무력함을 극단적으로 체험하게 되는데요, 특히 임종 직전에는 위기 극복을 위해 마지막 투쟁처럼 방어기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알다시피 방어기제는 무조건 나쁘거나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적절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죽음에 대해 개인이 가지는 위협적인 요소들로부터 압박과 긴장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박선숙
2022.10.14 08:48
지식· 정보
【박선숙 교수의 호스피스 이야기】 (11) 호스피스에서 임종기의 의사결정
모든 인류는 역사를 인식하고 생성과 소멸을 의식하면서 살아갑니다. 또한 시간의 흐름에 대한 인식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거리감과 간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역사에 대한 의식이 없는 존재에게 있어서 죽음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우리는 과거의 경험을 자신의 고유한 경험으로 인식하고 이를 통하여 자신의 현재로
박선숙
2022.10.07 12:34
지식· 정보
【박선숙 교수의 호스피스 이야기】 (10)호스피스에서 죽음의 단계 이론
죽음과 슬픔의 과정을 설명하는 다양한 이론들이 있습니다. 죽음의 단계나 슬픔의 여러 이론은 죽어 가는 이나 이혼한 사람들 또는 신체 일부를 상실한 사람의 극복, 그리고 자연 재해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연구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린드만 (Lindeman, 1944)의 3단계 이론(부정, 애통, 슬픔), 볼비(Bowlby,
박선숙
2022.09.29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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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숙 교수의 호스피스 이야기】 (9) 호스피스에서 죽음에 대한 태도와 반응
죽음을 수용하는 것은 삶의 자연적인 부분이며 인간 실존의 순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죽음에 직면한 사람은 그가 사랑하는 것을 모두 잃어야 한다는 사실에 평화롭지 못하지만 일어나는 사실을 부정하지 않음으로써 오히려 평온해질 수 있습니다.죽음을 직면한 사람에게는 수용, 위축과 이탈, 희망의 3가지 문제가 거듭 되풀이된다고 합
박선숙
2022.09.22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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