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시민의제
부산시정감시
정치
환경·에너지
오피니언
칼럼
인터뷰
독자마당
아이행복세상
생태유아교육
육아&교육
놀이&문화
한국생태유아교육연구소
언저리 뉴스
정치
경제
사회·교육·행정
세계
지역
환경·생활·문화
인문교양
나의 삶 나의 생각
문학예술
인타임&책세상
음악풍경
강의·강연
지식· 정보
사람 이야기
장소시학
인문학당 달리
인본세상
사이언스
우주·물리
기술·IT
생물·인간
생활과학&뉴스
우주관 오디세이
과학 에세이
포토&영상
포토
영상
시민의제
부산시정감시
정치
환경·에너지
오피니언
칼럼
인터뷰
독자마당
아이행복세상
생태유아교육
육아&교육
놀이&문화
한국생태유아교육연구소
언저리 뉴스
정치
경제
사회·교육·행정
세계
지역
환경·생활·문화
인문교양
나의 삶 나의 생각
문학예술
인타임&책세상
음악풍경
강의·강연
지식· 정보
사람 이야기
장소시학
인문학당 달리
인본세상
사이언스
우주·물리
기술·IT
생물·인간
생활과학&뉴스
우주관 오디세이
과학 에세이
포토&영상
포토
영상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시민의제
오피니언
아이행복세상
언저리 뉴스
인문교양
사이언스
포토&영상
인저리타임 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인문교양
지식· 정보
지식· 정보
다음
이전
지식· 정보
조해훈 시인의 지리산 산책(174) 지리산 천왕봉 각석 탁본 및 3D 감상
조해훈
2025.10.17 11:21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6) 대립과 경쟁을 풀어가는 지혜를 배우는 전래놀이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 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5.07.04 18:14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5) 자아와 창조력을 길러주는 역할놀이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 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5.06.26 15:0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4)내 마음대로 세상을 만드는 재미, 물모래놀이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 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11.23 11:06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3) 몸으로 터득하는 도전놀이가 아이를 키운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대
임지연
2024.08.27 14:29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2) 아이들에게서 놀이를 빼앗은 대가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4.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5.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6. 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대
임지연
2024.08.06 11:56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1) ‘사회적 뇌’가 아이의 행복과 학습을 이끈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5.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 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07.08 16:22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10) 아이의 뇌는 글자가 아니라 말과 이야기로 자란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5.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 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05.28 17:55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9) 아이의 뇌는 목적 지향적 행동을 하며 자란다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 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 : 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 아이들은 논다 : 뇌가 좋아하는놀이 5. 아이들은 표현한다 : 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 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
임지연
2024.05.04 09:3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8) 아이의 뇌는 느낌을 기억하며 자란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세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4.09 13:5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7) 왜 영유아기 교육에서 ‘뇌’에 주목하는가?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3.19 12:16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⑥자연, 놀이, 아이다움을 되찾아주려는 노력, 생태유아교육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2.23 11:30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⑤영유아교육의 핵심 원리, 생활교육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2.08 16:13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④영유아기 교육의 우선순위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1.29 10:31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③사회적 관계에 굶주린 아이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1.19 15:25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②마음이 병든 아이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부
임지연
2024.01.11 11:57
지식· 정보
【임지연 박사의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생태유아교육】 1.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①아이들의 몸에 나타난 적신호, 건강하게 자라기 힘든 아이들
1.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2. 7살까지 아이의 뇌는 어떻게 배우고 자라는가? 3.아이들은 일상을 반복하다:뇌 발달을 보장하는 하루 일과 4.아이들은 논다:뇌가 좋아하는놀이 5.아이들은 표현한다:만들고 그리고 이야기하며 발달하는 뇌 6.어아이들은 공간과 호흡한다 :뇌발달을 지원하는 환경 7.대한민국에서 지혜로운
인저리타임
2024.01.04 05:43
지식· 정보
【박선숙 교수의 호스피스 이야기】 (13) 호스피스의 실천 유형별 서비스와 호스피스 팀
호스피스·완화의료는 의사·간호사·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말기환자의 통증 및 증상을 적극적으로 조절하고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사회적·영적 고통을 경감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인적인 돌봄으로 입원형 호스피스, 가정형 호스피스, 자문형 호스피스의 세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에 따른 호스피스 서
박선숙
2022.11.14 10:04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