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철 교수의 '일상 속 기획창의학' (51)기획창의 할 수 없는 카피라이팅

박기철 승인 2020.03.11 18:46 | 최종 수정 2020.03.11 18:57 의견 0

광고전문가들이 선정한 20세기 가장 위대한 광고.

21. 기획창의 할 수 없는 카피라이팅

섀클턴(Ernest Shackleton, 1874~1922)은 1914년에 남극 탐험대원 선발 광고를 냈다.
아무런 가식도 과장도 허위도 하물며 독창성 기발함 크리에이티브도 없다.
진정성 100%다.
이 광고를 보고 5000여 명이 지원해 27명이 뽑혔다.
이보다 더 잘 카피라이팅 할 수 없다.
기획창의 불가다.
그냥 모방이라도 잘 하면 좋겠다.
이런 모방광고를 만들어 동지를 구하고 싶은데… 글쎄다.
따라올 동지가 없을 듯하다.

<경성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저작권자 ⓒ 인저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